공지사항
질의응답
커뮤니티
컨시어지
분실물보관소

[RE]101동 외벽유리 청소후 더러워짐

관리자 | 2020-11-11

크게보기
외벽 유리창 청소 관련하여 안내말씀드립니다.

아파트 외벽청소는 현재 4개동 중 마지막 102동 청소 진행중이며, 1차 청소 완료 후 열흘 간 입주민들의 하자접수를 받을 예정입니다. 하자가 접수된 세대에 한하여 2차로 다시 청소를 진행하게 되며, 해당 세대의 입주민께서 청소의 완료여부를 확인을 해주시는 방식으로 검수가 진행됩니다. 2차 청소는 컨시어지를 통해 민원접수를 공식적으로 해주신 세대에 한해 진행되기에 불만족스러운 세대는 반드시 컨시어지에 신청을 해주시길 바라며 이 내용은 수일 내 게시판에 공지문을 부착할 예정입니다.

관리주체에서는 각 세대 내부에서 보이는 유리창의 상태를 확인할 수가 없기에 세대 안에서 유리창을 보실 때 스퀴즈가 지나간 자리에 얼룩이 있다면 꼭 하자로 접수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1차 청소완료 후 남는 얼룩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될 수 있는데, 하나는 청소 작업중 스퀴즈 자국 등으로 생긴 얼룩이 있고 나머지는 기존의 오염물질이 흘러 고착된 얼룩입니다.
후자의 경우 중성세제만으로는 완벽히 얼룩을 제거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산성세제의 사용은 관련법, 고층부에서 용액이 흐르거나 바람에 흩날리는 등 사람과 조경에 위해가 될 수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님을 공유드립니다.

트리마제의 특성상 조망은 중요한 요소로서 입주민들의 기대에 대해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관리주체는 최대한 오염을 제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중이며 최대한 입주민들의 만족과 아파트의 관리를 위해 노력중입니다. 아무쪼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최선을 다하여 청소가 잘 완료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
로그인 PC버전
© KOCOM